본문으로 바로가기
728x90
728x90

방문자 통계는 늘 썰렁하지만 구글에서는 적지만 꾸준하게 방문기록이 확인되었습니다. 그래서 따로 검색 등록을 한적이 없죠. 오늘은 모바일 작업으로 구글에 검색 등록을 진행하였습니다. 그렇게 편한 작업은 아니었지만 무사히 등록이 되었네요.

일단 구글 서치콘솔을 들어갑니다. 저는 네이버에 구글 서치콘솔을 검색해서 들어갔는데 즐겨 사용하는 검색사이트를 이용하신다면 쉽게 찾아가실수 있을겁니다.

로그인은 기본입니다. 구글 로그인을 하시구요. 시작하기를 클릭합니다. 도메인을 가지고 계시다면 도메인 등록을 하시면 되는데 저는 일반 블로그이므로 url접두어를 선택합니다.

소유확인을 하는 대부분의 절차는 비슷합니다. 가장 보편적으로 파일 업로드와 html태그 삽입하는 방법이 있는데 네이버와 동일하게 태그 삽입하는 방법으로 진행하였습니다.

html파일 업모드 방법

728x90

html태그를 아용한 방법

태그를 삽입하는 방법을 모바일로 하려면 티스토리앱으로는 불가능합니다. 저는 삼성브라우절 이용해서 진행했습니다. 블로그에 접속해서 PC보기로 관리 메뉴를 선택합니다. 스킨편집을 선택할수 있고 PC와 동일하게 html태그를 수정하고 저장할수 있습니다.

티스토리 관리메뉴

사실 오늘 PC를 사용할수가 없어서 처음 도전했는데 무리없이 등록을 완료했습니다. html편집시 복사, 붙여넣기가 제일 어려웠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태그는 나중에도 참고할수 있도록 저만의 푝실도 잊지 않았구요. 네이버 태그 바로 아래에 삽입했습니다.

부득이한 사정으로 병상에서 작업하는 상황에 뜻밖의 수확이네요. 등록할때마다 느끼는부분인데 제가 아직 많이 부족해서 등록하고 분석하거나 개선하는 활동에 대한 경험이 아직 없다는 것이 많이 아쉽네요. 이번엔 좀더 부지런하게 활동해보겠습니다. 저 자신에게.. 화이팅입니다.

이제 막 등록해서 28일동안 내용이 하나도 없으니 시간이 좀 지나고 다시 돌아봐야겠네요.

오늘도 좋은하루 보내세요^^

[검색등록]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검색등록]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블로그를 홍보하는 방법은 여러가지겠지만, 가장 중요한 부분이 정보를 원하는 사람이 정보를 검색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예전에는 웹마스터도구를 통해서 자신의 블로그나 사이트를 등

keensnow.tistory.com

[검색등록] 다음(Daum) 검색등록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