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728x90
728x90

최근 요소수 때문에 난리였죠? 아직도 온라인 구매는 불가능하구요. 언제 정상화 될지는 모르겠지만 그나마 요소수 판매 거점 주유소에서 굽이 가능하다고 하니 운송업 하시는분들이 조금이라도 숨통이 트이셨으면 좋겠습니다.

저희집에 있는 UM쏘렌토도 디젤인지라 요소수가 걱정이 좀 되더군요. 물론 SUV차량은 요소수 1회 주입시 5천~1만킬로 중행이 가능하기 때문에 크게 걱정될 수준은 아닌것 같습니다. 그래도 준비는 해둬야하니 요소수량을 확인해봤습니다.

반이 좀 안되는 수준네요. 주행이 많지 않은지라 3개월이상은 버틸거 같지만 구매하기로 했습니다.

T우주 패스올 가입 중인지라 아마존을 검색했는데 요소수 문제 초기에는 구입이 거의 불가능했던 제품이 이제 구매가 가능하네요.

T우주 패스에서 제공하는 5천원 할인쿠폰과 SK포인트 3천점 전부 사용해서 8천원정도에 구입했습니다. 3.8L 추가로 넣어주면 내년 중순까지는 문제없을것 같네요. 코로나 때문에 외출도 많이 줄어서 내년 내내 문제없을지도 모르겠습니다. 11번가 아마존은 제품도 다양하고 일반 우편을 사용하는 알리와 다르게 나름 선별된 제품위주로 구입이 가능하고 항공우편으로 처리되기 때문에 배송이 아주 빠릅니다. 현재는 T우주 패스를 통해서 무료 배송이 가능하기 때문에 빠르게 제품을 받을 수 있다는 부분이 매우 인상적입니다. 구입수 1주일만에 배송된거 같네요.

아직 구매건수가 많지는 않지만 배송 품질은 좀 문제가 많습니다. 현재까지 구입한게 세개밖에 안되는데 두개는 포장이 허술하고 제품에도 문제가 있었으니까요. 개선이 필요한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요소수도 문제있는 제품 중 하나입니다. 알마나 흔들리고 부딪혔는지 아랫쪽에 요소수가 흘러나온게 보입니다.

그래도 대부분 유지된채로 배송되었으니 별도로 문제재기는 안했습니다. 아쉬운 점은 제품평에는 호스가 같이 왔다는 글이 있었던것 같은데 호스가 없이 배송됩니다. 주입 용기를 별도로 구매하는게 아까워서 요령껏 주입했습니다.

이렇게라도 넣으니 더 안심이 되네요. 거점 주유소 가는게 번거롭기도 하고 중국산 요소수보다는 믿을만 한것 같습니다. 내년에도 요소수 문제가 계속되면 또 구매할지도 모르겠습니다.

운송업하시는 분들께는 너무 적은 양이라서 별 도움이 안되겠지만 개인차량에 필요하신분들은 구입하시는거 추천드립니다.

매번 10L씩 넣어서 몰랐는데 요소수 게이지가 주행 후에도 쉽게 올라가지가 않네요. 정말 조금 올라간 요소수 게이지가 조금 충격이었습니다. 두통살껄...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