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728x90

저희집 아이큐에어 헬스프로 150의 연령이 무려 7살이 되어갑니다. 대부분의 내용을 제품 리뷰에 작성하였기 때문에 제품구매하시려는 분들은 리뷰를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천식과 비염으로 고생하는 와이프를 위한 신혼 살림이었는데 비염은 거의 없다시피 생활하고있고 천식 역시 많이 효과를 보고 있답니다. 호흡기가 좋지 않으신 분들이 계시다면 공기청정기와 전열교환기에 신경을 많이 쓰시기를 권합니다.

구입후 필터교체를 여러번 진행하였지만 하이퍼헤파필터는 사용기간이 워낙 길어서 처음 교체하게 되어 필터교체 설명해드립니다. 사실 메뉴얼도 간단해서 영문 메뉴얼을 어느정도 볼 수 있는 분이라면 메뉴얼만 참고하셔도 쉽게 교체하실거라고 생각합니다.

리뷰를 참고하시면 아시겠지만 아이큐에어 헬스프로 150은 2종류의 필터로 구성되어있고 250은 3정류의 필터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필터 교체는 공기청정기 상태창에서 쉽게 확인하여 진행할수 있으니 상태창의 필터램프가 주황색으로 바뀌면 구매를 해주세요. 교체가 얼마 남지 않은 상태입니다.

아랫쪽 MG필터가 주황색입니다. 하이퍼헤파필터 교체한 직후인데 곧 또 교체를 해야할거 같네요. 필터 사용주기가 길긴하지만 필터가격이 저렴한 편은 아닙니다. 통장 잔고가 더 줄어들겠네요.


정품 필터를 교체하면 필터 교체방법이 자세하데 나와있습니다. 이 부분을 블로그에 올린다고 줌제가 되지는 않겠죠? 영문 메뉴얼이 불편하신 분들을 위해서 간단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아이큐에어 필터교체


먼저 공기청정기에서 필터를 제거해야겠죠? 워낙 구성이 간단히 제품이기 때문에 필터제거가 어렵지 않습니다. 타워형의 공기청정기를 잡아주고 있는 고정브라켓을 바깥으로 제껴서 열어주세요. 층층이 적재된 외관에 공간이 생기면서 필터를 확인할수 있고 제거가 가능해집니다.

고정브라켓을 바깥으로 제껴주세요

양쪽 브라켓을 제껴주면 교체준비 끝

상단 필터는 커버를 들어주면 버로 교체가 가능합니다.

상단 헤파필터

하단필터는 브라켓을 제껴 생기는 공간을 이용해서 살짝 들어주면 교체할수 있습니다.

하단 프리필터

참 쉽죠?

원하는 필터를 찾아서 제거하고 새로운 필터를 장착합니다. 상단 필터는  교체주기가 매우 긴 필터이다보니 새로운 필터와 차이가 상당하네요.

필터교체가 확실히 필요해보입니다. 솔직히 많이 당황스러웠습니다. 하단 필터에서 걸러진 공기를 걸러주는 2차 필터인데도 확실히 사용주기를 다하니 많이 오염되었네요.

필터 사용시간이 초과하면 메인 상태창에 필터교체(Replace filter) 메세지가 표시되고 필터 상태를 표시하는 램프 색상이 빨강색으로 점등됩니다.

1. 메인 상태창에서 메뉴(Menu)를 7번 누르면 새로운 필터(New filter)가 표시됩니다.

2. 들어가기(Enter)를 누르고 있으면 새로운 필터(New filter) 하단에 커서가 생기고 필터이름이 표시됩니다.

3. 삼각형( △ ) 버튼으로 교체하고자 하는 필터를 선택합니다.

4. 원하는 필터를 선택하고 엔터를 누릅니다.

5. 최종 확인창이 표시(E=YES, M=CENCEL)됩니다. ENTER를 선택하면 교체가 완료됩니다. 취소시에는 MENU를 선택하면 됩니다.


공기청정기를 항상 켜두면서 주기적으로 청소하지 않으셨다면 필터 교체도 중요하겠지만 아랫쪽에 공기주입부를 청소기로 한번 청소해주세요. 공기가 더 깨끗해질거라는 확신이 드실겁니다.

간만에 쉬는시간이 생겨서 글을 최근 교체한 필터 이야기를 적었습니다. 조금더 자주 글을 올릴수 있으면 좋겠네오.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Do it yourself (DIY)'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정보] AIA 바이탈리티 X T건강습관  (0) 2021.12.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