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AliExpress 소개

category About Shopping/Aliexpress 2018. 11. 5. 12:56
728x90
728x90

알리익스프레스


중국 알리바바 그룹의 홍콩 자회사. 중국에서 생산/제작되는 물품을 해외판매하는 B2C 특화사이트입니다. 인터넷 검색해보시면 어마어마한 설명들이 많이 있는데 복잡하고 어렵습니다. 그냥 우리나라 11번가, 쿠팡 같은 온라인쇼핑몰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다른점은 국제판매를 고려하여 만들어졌다고 생각하지면 쉬겠네요. 해외배송이지만 일반우편시스템을 최대한 활용하여 배송비가 거의 발생하지 않는 배송수단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게 알리의 최대 강점이 아닐까 싶네요. 물론 e-bay같은 곳도 동일한 배송수단이 있습니다. 하지만 관리적으로 부족한 부분이 많이있죠. 배송문제나 잘못된 제품 또는 파손된 제품 배송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는 것이 제겐 많이 와닿는 부분이었는데요. 알리는 이러한 점을 최대한 보완한 아직까지 제가 일고 있는 최고의 사이트라고 생각합니다.


국내에도 이런 일반 우편을 이용한 온라인 판매사이트가 하나정도는 있었으면 좋겠는데, 안되는걸까요? 급하게 필요한 제품이 아니거나, 제품가격에 비하여 택배비가 터무니 없이 비싼 경우에는 많이 유용한데 말이죠.


알리익스프레스는 중국의 일반 우편시스템을 이용해서 놀랍도록 저렴한 배송비로 물건을 보냅니다. 물론 배송기간이 매우 길지요. 신기한 점은 다른 직구거래처에서 기본적으로 요구하는 개인통관고유번호가 이곳에서는 필요하지 않습니다. 이유가 궁금하긴했지만 아직 찾아본적이 없네요.


예전에 e-bay로 물건을 몇번 직접 구입했지만, 잘못된 제품이 오거나 문제가 있을 경우 처리가 매우 어려워서 추가 구매를 안한 기억이 있습니다.


몇달전부터 시작한 알리익스프레스는 최고의 직구처였습니다. 물론 고가제품을 구입할때 더 많은 주의가 요구되지만 이제 소소한 물건에 대한 해외직구는 또 하나의 즐거움이 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분쟁이 시작되어 환불을 받기 위한 콩글리쉬를 열심히 하고 있는 곳이네요.


비싼 택배비는 아깝지만 구매하고 싶은 작은 물건들이 있다면 도전해보세요. 어쩌면 저처럼 중독이 될지도 모릅니다. 전 급하게 필요하지 않은 작은 물건들을 죄다 알리에서 구매하고 있거든요. 알리를 시작한지 2달이 넘어가고 매월 몇만원정도의 지출을 한거 같은데.. 받은 물건이 10개정도 되는거 같습니다.


언제부터인지 모르게 중독되어 버린 알리익스프레스...

시간이 되는대로 이것저것 구매한 내용들을 정리해볼까 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