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스마트밴드] 코아 CK HR

category 구입 제품 소개/IT 2018. 11. 19. 00:08
728x90
728x90



오늘은 제품 소개를 해보려고 합니다. 코아 스마트밴드 CK HR입니다.


만보계가 하나 있었으면 좋겠다는 아내에게 여러 스마트밴드 중 고르고 골라 선물했던 스마트밴드입니다. 기어S2를 2년 넘게 사용하면서 생긴 나름의 기준에 만족하는 제품인데요. 스마트워치나 밴드를 처음 사용하시는 분들께 가볍게 권해드릴만한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제품 스펙...



제품명: 코아 스마트밴드 CK HR

방수등급: IP67(생활방수 방진)

디스플레이: 0.96인치

충전방식: USB 표준 충전

본체사이즈: 19(W), 49(H), 10(D)mm

OLED 컨트롤모드: 정전식터치스크린/제스처컨트롤

밴드사이즈: 252mm(11단계 조절)

배터리: 리튬이온 75mah

무게: 18g

밴드재질: TPU의료 등급

내열온도: -20~60도

버클재질: 고강도 저알러지 스테인리스


사실 블로그에 소개할 생각을 하고나서야 제품 스펙을 처음 제대로 본것 같습니다. 일단 금속알러지가 있는 분들을 위한 배려가 눈에 띕니다. 최근 판매하고 있는 대부분의 스마트밴드와 큰 차이가 없는 크기와 무게를 가지고 있습니다.


사용방법


쿨그레이가 박살이 나서 블랙으로 하나 더 구매하였습니다. 사진이 좀 어둡게 나왔네요. 값비싼 스마트밴드가 되어버렸습니다. ㅠ.ㅠ


몇개월전 처음 제품을 구입했을때는 www.coakorea.com에서 어플을 받을수 있었습니다. QR코드나 웹접속을 하고 구입시 동봉된 다운로드키를 입력해서 설치해야했었는데 조금 번거롭다고 생각했습니다. 현재는 구글플레이에서도 설치가 가능하니 편리하게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코아 스마트밴드 CKC V2/CK COLOR/CKS COLOR/CKHR/CK7/i5PLUS


앱을 실행하면 사용자 등록이 필요합니다. 로그인수에는 블루투스 연결이 필요합니다.



앱 버전: 6.0.0.51기준으로 간단하게만 설명하겠습니다..


하단에 '기기' 메뉴를 선택하여 기기를 연결합니다. CK HR은 블루투스 활성히 Bracel**-****로 표시됩니다.


제품 검색이 안되는 경우 주위에 다른 블루투스장치가 없는 곳으로 이동하거나 다른 장치를 끄고 시도하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휴대폰의 블루투스를 리셋하고 CK HR을 재부팅해보시기 바랍니다. 연결에 특별한 어려움이 없어서 간단하게 넘어가겠습니다.



장점...


1. 배터리 & 충전

기어S2를 사용하는 탓에 배터리 시간과 표준USB를 통한 충전이 가장 맘에 드는 부분이었습니다. 배터리 사용시간이 4일 정도는 충분하게 쓸수 있는것 같았고, 아무 USB 포트에서 충전이 가능하니 전용 충전기를 사용하는 기기보다는 많이 편리했습니다.


2. 알림서비스

카톡의 이모티까지 지원되는건 아니지만 대부분의 알림확인이 가능합니다. 알림설정에서 원하는 알림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의 경우 앱설정에서 알림 팝업 표시가 되어 있어야 합니다. 작은 크기임에도 진동강도가 상당합니다. 기어S2보다 배는 강한것 같습니다.


2. 활동알림

업무 중에는 제때 쉬는 시간을 챙길수가 없는데 간헐적으로 알려주는 활동알림이 의외로 도움이 되었습니다. 시간가는줄 모르고 컴퓨터 앞에서 일만하게되면 건강에 신경을 쓸수가 없습니다. 또 적당한 휴식은 업무 집중력 향상에 도움을 줍니다.


실제로 같이차고 상당시간을 움직였을때 걸음수차이가 납니다. 걸음을 인식하는 알고리즘은 약간 차이가 있을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원격 카메라나 알람, 심박측정 등 유용한 기능들이 많지만 일반적인 기능으로 생각되어 생략하겠습니다. 폰찾기 역시 덜렁대는 제겐 꼭 필요한 기능입니다. 반년정도 사용해본 결과 앱과 펌웨어 업그레이드 역시 꾸준하게 진행되는것 같습니다. 스마트 기기에 있어서 앱과 펌웨어 지원은 중요합니다.



단점...


1. 헐거운 밴드

사실 코아밴드를 두번 구입하였습니다. 짐을 옮기다 밴드가 풀려서 떨어졌는데 짐을 놓고 와보니 밴드가 박살이 나있었습니다. 그 짧은 순간 차가 밟고 지나갈줄은 상상도 못했습니다. 시계줄처럼 튼튼했다면 이런 불상사는 없었다는 생각에 제겐 가장 큰 단점이었습니다.

정말로 많이 속상했습니다. 아주아주 많이...


2. 떨어지는 조작감

스와이프 조작감이 많이 떨어집니다. 상하 스와이프와 좌우 스와이프 변별력이 조금 아쉽습니다. 좌우로 가고 싶은데 상하입력이 되는건 무조건 제 손이 입력을 잘못하고 있다는 느낌은 아니었습니다. 화면의 밝기가 조금 떨어지는것은 삼성제품의 디스플에이에 눈이 익은 탓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조작감이 떨어지는건 제품의 품질을 낮추는 큰 요인이었습니다. 떨어지는 조작감 탓에 다른 기능들도 많이 사용하지 않게 됩니다.


3. 폰찾기

조금 아쉬운 부분입니다. 폰을 무음으로 하면 소리도 진동도 울리지 않습니다. 다른 스마트밴드는 어떤지 모르겠지만 기어S2는 강제로 볼륨을 높여주고 진동도 해제하도록 설정되어 있습니다. 무음이나 진동 모드에서 볼륨조정이 안되는것은 개선해야할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스마트밴드를 주말에 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활동이 많을때나 밖에서 하루를 보내게 되는 경우 가볍고 오래가는 스마트밴드가 매우 유용합니다. 조금만 더 다듬었다면 하는 아쉬움도 있지만 비싸지 않은 가격에 좋은 성능을 끌어낸 제품이라고 평가하고 싶습니다. 농담이지만 차가 밟고가도 끄떡없는 내구성을 가지고 있었다면 극찬을 했을 것입니다. ㅎ


고가의 스마트워치가 부담스럽지만 스마트워치에 관심을 가지고 계신분이 있다면 먼저 스마트밴드를 사용해보시는건 어떨까 싶습니다.


직접 제품을 구매한 글이고 마침 적는 중에 이벤트가 있어 응모해보려고 합니다. 사용도 얼마 못해보고 파손되었지만 괜찮은 제품이라고 생각해서 다시 구매하였습니다.


얼마전 이벤트 상품으로 추가밴드와 보호필름을 받았습니다. 이전에 파손된 것까지 밴드만 세개가 되었습니다. 기분에 따라 맞춰서 사용할수 있을것 같습니다. ㅎㅎ (2018/11/29)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