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728x90

오늘은 르노삼성 e-SPIS에 관해서 적어보려합니다.

e-SPIS(Service Parts Information System)는 온라인상에서 르노삼성자동차의 정비 및 부품에 관련한 카다로그를 편리하게 볼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부품정보를 쉽게 확인할수 있는 전자 카다로그라고 생각하면됩니다.

2004년 이곳저곳에 소개된 내용도 검색이 가능합니다.

르노삼성車, 부품 정보 온라인 검색시스템 구축 (매일경제)

부품정보 확인을 위해서 찾아헤매던 중 알게 된 정보이긴 한데 출처를 정리해두지 못해서 밝히지 못하는점 이해해주시기 바랍니다. SM관련 카폐였던것 같습니다.
현대, 기아자동차의 경우 웹에서 기본적인 부품조회가 가능하고 WPC에 접속하면 비슷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가 월등히 많아서 그런지 속도가 많이 느린것 같습니다. 최대 단점은 차대번호가 없으면 열람이 안됩니다.
eSPIS에서는 변경될수도 있겠지만 조회가능한 모든 차량에 대한 조회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뉴SM5임프레션 부품에 관래서 제가 찾았던 간단한 DIY관련이나 공조기 관련 부품은 모두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혹시라도 사이트소개가 문제된다면 글을 삭제 또는 비공개로 전환하려고 합니다. 순정부품의 가격까지 검색되기 때문에 자동차 정비시 좋은 참고자료가 된다고 생각합니다. 르노삼성자동차 소유주나 르노삼성자동차를 사랑하는 분이시라면 알고계셨으면 좋겠습니다. 부품의 파트넘버는 물론 차대번호 조회를 통하여 간단한 정비메뉴얼, 해당차량의 순정부품 정보와 가격까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물론 잘못된 정보가 있을수도 있겠지만 최근까지 관리되는 게시판을 봤을때 꾸준히 관리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대부분 부품정보도 확실하고 자세하게 나와있습니다.

르노삼성 eSPIS 바로가기


대부분 관계자만 접근이 가능하다고 생각할 것이고 저역시 그렇게 생각했는데 정보만 정확하게 입력한다면 일반인도 가입하여 조회가 가능합니다. 가입, 로그인하셔서 자기차량에 대한 부품정보를 마음껏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로그인 후 부품 카다로그에서 차대번호별차량정보를 조회하면 제 차량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 차량(뉴SM5 임프레션)의 차대번호 기준 그룹색인 화면입니다.

정말 오너분들께 도움이 되는 부분이라고 생각해서 공유하는 자료입니다. 홍보글은 더더욱 아닙니다.
혹시라도 문제가 되는부분이 있으면 바로 댓글이나 메일주시면 바로 수정하겠습니다.
728x90


추가업데이트 : 2020/8/27

가입시 확인사항
필수정보에 필요한 사업자명과 사업자번호는 임의로 입력해도 가입가능합니다.
현재까지는 별다른 문제가 없네요.

추가업데이트 : 2021/11/19
가입시 확인사항
사업자번호규칙이 생기고 기존 임의로 입력해서 만든 제 계정은 로그인이 안되네요. 제 경우엔 지인의 사업번호로 가입했습니다. 자동차와는 관계없는 사업자번호지만 별 문제없이 등록이 가능했습니다. 제가 임프를 가지고 있는 동안은 계속 접속이 가능했으면 좋겠습니다. 표지 사진은 바뀐거 같은데 기능이나 화면의 변경사항은 특별히 보이지 않네요.

추가업데이트 : 2021/12/10
인텔리전트키(스마트키) 부품정보

긴급용 수동키는 확인이 가능한데 일텔리전트키 본체에 대한 정보를 찾을수가 없네요. 아쉽습니다 ㅠ.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