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728x90
728x90

가장 쉽고 가장 자주한 DIY 일텐데 정리가 필요하다는 생각조차 못한 작업이네요. 요즘 차량의 에어컨필터는 도구도 필요없을 정도로 쉬운데 임프레션은 무엇하나 일반적이지가 않네요. 참고로 정비소에서의 공임도 2배는 더 받는다고 알고 있습니다. 어렵지 않은 작업이니 DIY 추천드려요.

뉴SM5 임프레션 에어컨필터 교체

아쉽게도 제일 기본 사진을 안찍었네요. 에어컨 필터 위치와 체결부위는 글로 대신합니다. 에어컨 필터는 보조석 글로브박스(일명 다시방) 뒷편에 있습니다. 때문에 다시방 탈거 작업이 필요합니다.

1. 다시방을 깨끗하게 비웁니다. 꼭 필요한 작업은 아니지만 뭔가 있으면 작업이 불편합니다.

2. 십자드라이버로 다시방 조립용 볼트를 모두 풀어줍니다. 이부분은 사진으로 설명드리면 좋을텐데 다음에 보완해야겠네요. 글러브박스 캐치를 포함 대여섯개 정도를 풀어야합니다. 오른쪽 하단에도 볼트가 있으 꼼꼼하게 체크해서 풀어주세요.

다시방 탈거하면 보이는 커버가 에어컨필터 커버입니다. 아랫쪽을 내려주먼 커버가 쉽게 열리구요.

너무 방치했나봅니다. 많이 더럽네요. 처음엔 몰라서 더 지저분한 필터를 봤었는데 지금은 이정도도 과하다는 생각이 드니 상대적인거 같습니다.

깨끗한 필터로 교체하고 커버를 닫아줍니다. 필터에는 공기 흐름 방향이 표시되어 있으니 반드시 확인해서 넣어주세요. 공기는 항상 위에서 아래로 흐른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카울(와이퍼 있는 부분)쪽에서 공기가 들어와 필터를 거치고 에바를 거치고 에어컨이나 히터를 돌아서 실내로 들어오게되거든요. 아랫쪽에 에바가 있으니 화살포는 아래로 향하게 해주세요.

사진처럼 화살표 꼭 확인해주시고 커버 닫아주세요.

조립은? 해체의 역순입니다. 다른 차에 비해서는 드라이버더 필요하고 손도 훨씬 많이 가는 작업이지만 그렇게 어려운 작업은 아닙니다. 겨울철 더 추워지고 공기가 안좋아지기 전에 준비해주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