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728x90
728x90

알리에서 직구를 18년부터 시작했으니 벌써 4년차네요. 12월이니까 곧 5년차가 되나봅니다. 그동안 가격은 저렴해도 매월 몇개씩 구매했으니 받은 제품 수가 적지는 않은것 같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제품이 제대로 배송되는데 가끔 파손이나 호환이 안되는 제품, 배송이 안되는 문제로 환불신청을 하게 됩니다.

오늘은 오배송처리된 물건이 있어서 환불을 신청했습니다.

감기걸린 아기의 코를 빼주는 흡입기(일명 코뻥)를 신청했는데 용도도 잘 모르겠는 제품이 도착한겁니다.

분명 구매한 Nasal aspirator (blue owl)로 되어 있는데 내용물 감촉이 이상하다고 생각되었습니다.

망했습니다.뭔지도 모를 물건이 들어있네요. 아기들 머리 감길때 쓰는 물건인가 싶은데 재질도 저렴하고 구매하면 안될문건이라는 생각이 드는 제품입니다.

환불신청 (open dispute)


모바일 기준으로 설명드릴께요. PC도 크게 다르지는 않을겁니다. 제품 구매 정보에 들어가면 open dispute 버튼이 보입니다.

환불신청에 들어가면 환분처리 방식을 선택하라고 나오는데 Refund only 를 선택해주세요. 한국에서 다시 제품을 보내는게 불가능하기 때문에 Return Items를 선택하시면 안됩니다.

이제 세부내역을 작성합니다. 알리 구매이후로 영문 표기로 사용해서 저는 영문이 더 편한데 혹시 영어에 약하시다면 한글로 설정해서 진행해보시기 바랍니다. 어느정도까지 한글화 되는지는 다음에 환불신청할때 확인해 보겠습니다.

제품 수령여부와 환불 사유 선택해 주시고 환불 금액은 구매금액 전체로 해주세요. 금액을 조정하면 부분 환불도 가능합니다. 예전에 10가 묶음 상품이 9개만 와서 1/5 금액을 신청했는데 정상적으로 환불되었던 적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증거사진 입력해주시구요. 문제가 확인될정도면 크게 문제는 없는것 같습니다.

저는 구매상품과 배송된 상품 사진을 올렸습니다. 일단 이렇게 제출하면 신청이 완료됩니다.

상대업체마다 차이가 있지만 배송이 안되거나 문제가 있는 부분들에 대한 환불은 한번도 문제된 적이 없습니다. 때문에 부담없이 주문하고 있는데 고가 제품은 이야기가 달라질수 있으니 더 주의하고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결과 확인되면 조금더 피드백하겠습니다. 좋은하루 되세요.

피드백 추가

오배송 건이라 그런지 환불결정 진행이 바로되었습니다. 적은 금액이지만 무사히 환불 받았습니다. 해당 물건은 사용해보면 좋겠지만 생각보다 품질이 너무 떨어져서 시도도 안하고 버리려고합니다.

조금 시간이 필요하겠지만 환불 결정이 되면 카드 결제계좌에 바로 입금이 됩니다. 판단 조건이 있겠지만 정당한 문제에 대해서는 실망시킨적이 없었고 만족스러운 구매가 많았기 때문에 알리 구매는 당분간 계속할 생각입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