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분석도구] 네이버 애널리틱스

category Tip & Tech/Blog 2021. 12. 27. 13:01
728x90

오늘은 네이버 애널리틱스 적용 방법을 정리합니다. 사실 구글 애널리틱스보다 먼저 작업을 끝냈는데 나중에 블로그 운영관련 리마인드 개념으로 활용할 수 있을거 같아서 답습하며 정리해놓으려고 글을 적습니다.

 

네이버 애널리틱스 설정하기

 

티스토리> 블로그 설정의 플러그인에서 네이버 애널리틱스를 찾아 선택합니다.

예시의 방문자수가 2만이 넘네요. 잠깐이지만 제 블로그 방문자도 저정도만 나오면 좋겠다는 바램을 해봅니다.

 

일단 저는 적용이 완료된 상태지만 내용을 정리해봅니다. 설정하러 가기를 선택합니다.

https://analytics.naver.com/

 

네이버 애널리틱스

방문분석 방문현황(UV), 신규/재방문자 수, 시간대별 방문분포 등 방문자의 방문 특성을 이해하기 위한 종합적인 정보를 제공합니다. 중요한 고객유형(신규/재방문)이 잘 방문하는지, 방문이 집

analytics.naver.com

네이버 아이디가 반드시 필요하니 계정이 없으신 분은 계정을 만들어주시고, 로그인 합니다.

 

간단하게 요약하면

Step 1 최초 로그인 환영 > 다음

Step 2 이용약관 동의 > 동의 후 다음

Step 3 사이트 등록 > 사이트명, URL 입력 후 다음

Step 4 사이트 등록완료 > 확인 후 완료

관련 스크립트는 별도로 복사할 필요가 없구요. 초기 플러그인에 사이트ID만 입력하여 적용하면 끝!

 

이전에는 분석 스크립트를 반영하는 작업이 필요했던걸로 알고 있는데 플러그인이 적용되면서 다른 작업 없이 반영이 가능해졌습니다. 이러한 플러그인으로 티스토리가 여러가지로 편리해진 환경을 제공하는 부분은 인정하지만, 애드센스 같은 경우 관련한 자율도가 많이 줄어들어 아쉽네요.

 

등록하면 사이트현황이 표시되는데 수집된 데이터가 없기 때문에 분석할 만한 내용이 없습니다. 분석에 관련된 내용은 데이터를 확인해보며 정리해보겠습니다.

 

등록은 이렇게 간단하게 정리합니다. 애널리틱스 관련 다른 글들도 참고해보시면 좋겠습니다.

 

 

[분석도구] 구글 애널리틱스

오늘은 블로그에 분석도구 구글 애널리틱스 분석도구를 적용하는 방법을 소개해드립니다. 사실 네이버 애널리틱스를 먼저 적용했는데 내용을 별도로 정리해두지를 않아서 구글 애널리틱스를

keensnow.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