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728x90

이 기능을 정확하게 뭐라고 표현하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예전에 웹서핑을 하던 중 발견해서 체크해본적이 있었는데 지금은 아무리 검색을 해도 그 자료를 찾아볼 수가 없었습니다. 시간이 될때 메뉴얼을 확인해보려고 했지만 직장에 다니다보니 그나마도 시간이 나지 않아 뒤로 미루게만 됩니다. 예전자료 확인도 안되고 동영상도 언제 지울지 몰라서 정리해둡니다.

키노브 ACC → 운전석 도어 닫힘/열림 센서 10번 터치 → 키노브 OFF → 키노브 ACC → 차량호른 살짝 작동하며 테스트시작

자가진단 작동순서 : 와이퍼 → 헤드라이트 보조등 → 안개등 → 헤드라이트 로우침 + 브레이크등 → 헤드라이트 하이빔 점등 5회 → 의문의 공조기소리 (뭔지는 잘 모르겠으나 뭔가 테스트 하는거 같아요)

와이퍼 작동

헤드라이트 테스트가 순서대로 진행됩니다. 보조등, 안개등, 로우빔 순서로요.

헤드라이트 작동

전면 헤드라이트와 함께 브레이크등이 같이 점등되니 참고하시구요.

뒷쪽 브레이크 점등

하이빔은 5번 정도 점등하는걸로 확인했습니다.

하이빔 점등

다행히 제차는 램프 관련해서 다른 문제는 없는거 같네요.

자가진단 테스트는 2번 작동하고 종료가 되는거로 확인했습니다.
 
실제로 이게 왜 있는 기능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램프 상태를 확인하기 위한 기능인거 같긴 하지만 브레이크등 외에는 시동걸고 확인할수 있는 부분이라고 생각되구요. 혹시라도 방문해주신 분 중 기능에대한 설명이 가능하신분이 있다면 댓글로 알려주시면 정말 감사드리겠습니다..
 
메뉴얼을 받을 기회가 오면 한번 찾아보겠지만 언제가 될지 몰라 간단하게만 남깁니다.
사진이나 동영상 편집은 마무리 되는대로 추가적으로 정리하려합니다. 당장은 설명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일단 뉴SM5임프레션에서는 잘 작동하구요. 다른 차종에서도 잘 작동하는지는 모르겠습니다. SM5나 뉴SM5를 소유하고 계신분들이 있다면 테스트 댓글 부탁드립니다.

반응형